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존경하는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님 안녕하십니까?

 

평생을 학문연구와 인재양성을 통해서 빛나는 업적을 쌓으시고 우리 대학과 사회에 크게 공헌하신

명예교수님 여러분께 깊은 존경을 표합니다.         

 

우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협의회는 명예교수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명예교수의 공적활동 및 권익을 보호하며, 모교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08년 5월에 설립되었습니다. 2012년 4월에는 이수성 전회장의 주도로 명예교수협의회를 지원할 사단법인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발전진흥회를 설립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분리되어 있던 명예교수협의회와 법인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발전진흥회가 통합되어 사단법인 서울대학교명예교수협의회로 되었고, 현재 회원수는 1,000여명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우리 협의회는 매년 명예교수회보와 그밖에 필요한 간행물을 발간하고, 연구 및 저술 등의 공적 활동은 물론 축적된 지적자산을 전국의 학교, 기업체 및 관공서를 대상으로 한 특강 등의 재능기부사업과 멘토링 및 교육방송 참여를 통하여 사회에 환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사회의 인성 교육을 강화하기 위하여 이인규 전회장께서 추진한 인성교육 집담회를 비롯한 특별 프로그램, 후학을 위한 연구업적정리 보고서와 매년 시행되는 산업 시찰에 많은 명예교수님들께서 참여하고 계십니다.

 

오랜 기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어왔고, 이제 더 큰 도약을 하고자 하는 우리나라와 서울대학의 길은 멀고 또한 크고 많은 도전이 앞에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의 시대에는 학덕과 경륜이 높으신 명예교수님들의 도움과 참여가 요망됩니다. 정년퇴임 후 새로운 활동을 이어가시는 명예교수들께서는 후학들에게 귀감이 되는 삶을 살고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존경을 받고 계십니다. 명예교수협의회는 선생님들께서 명예롭고 창조적인 삶을 개척하며 보람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서울대학의 자랑이며 후학들의 사표이신 명예교수님 여러분께서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 명예교수협의 이사장/회장  이 장 무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